오프라인 수강 어려운 중소상공인 위해 온라인으로 사업에 필요한 콘텐츠 제공

[애플경제=한재희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를 16일 정식 오픈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검색광고를 비롯해 온라인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오프라인 교육 수강이 어려운 전국의 중소상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PC 및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난 10월 베타 오픈했다.

해당 아카데미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파트너스퀘어 전문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On-Air강의’ 등과 그 외 온라인 사업을 위한 필수 교육 등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아카데미는 네이버 광고주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 혹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네이버는 온라인 교육에 앞서 오프라인 무료 교육도 제공해왔다. 네이버는 2013년 5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역삼)를 오픈했고, 2014년 8월에는 왕십리에 두 번째 파트너스퀘어를 오픈했다. 현재까지 약 9만 명 이상의 광고주들이 오프라인 교육 공간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를 찾았다. 광고주당 평균 수강 회수는 2.9회고, 누적 교육 시간은 4,524를 넘는다.

네이버는 향후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수강생 비율을 2배 이상 확대해, 전국의 중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용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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