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올해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제품은 ‘폰케이스’였다.

위메프는 16일 위메프 PC와 모바일 검색창에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된 쇼핑 검색어 1위에 ‘폰케이스’가 올랐다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폰케이스’는 연중 9개월간 1위를 달리며 압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찾았다. 이는 여러 색상과 캐릭터가 그려진 폰케이스로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층과 수납기능이나 안전성이 보완되는 폰케이스를 원하는 중년층 등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소셜커머스를 통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많은 이용자가 제품을 찾아본 것으로 분석된다.

연중 최다 검색어 1위에 오른 ‘폰케이스’의 뒤를 이어 ▲2위 ‘물티슈’ ▲3위 ‘운동화’ ▲4위 ‘가방’ ▲5위 ‘양말’ ▲6위 ‘침대’ ▲7위 ‘이불’ ▲8위 ‘원피스’ ▲9위 ‘기저귀’ ▲10위 ‘지갑’ 순으로 많이 검색해본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디지털 ‘케이스’ ▲유아동/출산 ‘물티슈’ ▲패션 ‘시계’ ▲가구/홈/데코 ‘침대’ ▲뷰티 ‘샴푸’ ▲식품 ‘생수’ ▲생활/주방/건강 ‘세제’ ▲국내여행 ‘제주도 항공권’ ▲해외여행 ‘오사카’ ▲입장권/레저 ‘에버랜드’ ▲도서/교육 ‘시원스쿨’ 등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