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공유 앱 'Y데이터박스' 가입자 10만 돌파

20대 사용자 비율 24% 가장 높아…30대>40대>10대 순 이해리 기자l승인2018.04.13l수정2018.04.13 12:0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사진=KT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KT는 지난달 출시한 'Y데이터박스' 앱 서비스가 20일 만에 가입자 1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Y데이터박스는 KT 고객 간 데이터를 주고바을 수 있는 데이터 전용 앱 서비스로 KT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Y데이터박스는 앱 내 데이터 관련 특화 메뉴들을 통해 KT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특정인 1명을 지정해 데이터를 나눠주는 '데이터 선물하기' ▲특정인을 지정하지 않고 최대 10명에게 데이터를 나눠주는 '데이턱' ▲내 데이터 현황 확인과 데이터 관련 특화 서비스를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 등이 있다.

이 중 '데이턱'은 '데이터로 한 턱 쏜다'의 줄임말로 데이터 선물하기에서 한 단계 더 진화된 기능이다. 나눔 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하면 링크가 자동으로 생성돼 다수의 지인들에게 발송할 수 있고 메시지를 받은 지인들은 링크를 통해 앱에 접속해 100MB 단위로 수령이 가능하다.

데이턱은 특정인을 지정,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만 선물할 수 있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휴대폰 번호를 알지 못해도 SNS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데이터 나눔을 할 수 있다. 일부 사용자들은 개인이 개최하는 이벤트처럼 '데이턱'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데이터 공유 방식이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Y데이터박스는 나의 데이터 현황과 다양한 데이터 특화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Y24 요금제의 '매일 3시간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혜택 적용 시간대를 간편하게 설정하고, 매월 25일부터 말일까지 응모 가능한 데이터 룰렛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KT, 한국지멘스와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

그동안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해야 했던 데이터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 이용·혜택 등을 Y데이터박스 앱을 통해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의 연령별 비중을 보면 데이터에 관심이 높은 20대 이용자의 비중이 24%로 가장 많았고, 30대 23%, 40대 22%, 10대 18% 순이었다.

KT는 "직관적인 전용 UI(사용자환경)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 측면을 강화한 것이 빠른 가입자 증가 요인으로 보인다"며 "20~30대를 중심으로 Y데이터박스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가입자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이라고 전했다.

KT는 Y데이터박스 출시를 기념해 데이터 500MB를 100% 제공하는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9월 4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가입 즉시 LTE 데이터 500MB를 제공한다.

아울러 앱 화면 하단의 '이벤트 박스'를 통해 앱 이용경험이 많은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데이터, 제휴 혜택을 제공해 이용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Y데이터박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운로드 받은 앱에서 KT닷컴 아이디 혹은 핸드폰 본인인증으로 로그인 후 간단한 이용 동의만으로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 본부장은 "KT는 Y24, Y틴 요금제 등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특화 상품를 지속 출시해왔으며, Y데이터박스도 그 연장선상에서 출시를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관련 더욱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보다 넓은 영역에서 고객 편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해리 기자  harry023@naver.com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해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애플경제인터넷  |  등록일자 : 2015. 6. 29.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29. 212 (여의도동, 정우빌딩 2층)   |  대표전화 : 02)761-1125   |  팩스 : 02)761-112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10254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98   |  회장 : 金德龍  |  발행인/편집인 : 김홍기  |  고문변호사 : 김규동(법무법인 메리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호
Copyright © 2018 애플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pplenews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