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이 즉시 송금…안내 스티커·브로셔 등 포함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사진=카카오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사진=카카오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카카오의 간편결제 전문업체 카카오페이는 28일부터 소상공인들이 현금거래 때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카카오페이가 지난해 9월 출시한 'QR 송금' 서비스를 소상공인이 수수료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결제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사업자의 계좌와 연결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현금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의 QR결제 이용을 돕기 위해 안내 스티커, 브로셔 등이 포함된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카카오페이 QR결제' 활용 시 결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객에게 계좌번호를 알려주거나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아도 된다. 모든 송금 기록은 카카오톡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거래 내역 관리도 수월한 장점이 있다고 카카오페이는 설명했다. 

서비스 신청은 카카오톡 내 '더보기 →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할 수 있다. 키트 제작과 배송 비용은 카카오페이가 전액 부담한다. 키트는 1차 신청 기간 중 이용자에 한해서만 6월 중 배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