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생태계 조성, 일자리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주도적으로 나서야”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사진=신용보증기금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신용보증기금 제22대 이사장에 윤대희 전() 가천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석좌교수가 취임했다.

신용보증기금은 5일 윤대희 신임 이사장이 사내게시판을 통해 직원들에게 취임사를 보내는 것으로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생략했다.

윤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보는 40여년 세월동안 우리 경제의 흔들리지 않는 버팀목이었다, “신보가 경제 패러다임을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바꾸는 게임체인저(game changer)로 주도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소기업이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실패 후에도 재도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야 한다, “더불어 잘사는 경제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신보가 주도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시장논리에 치우쳐진 부분을 바로 잡아 중소기업 및 사회적 약자 등을 아우르는 포용적 금융정책을 주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용보증기금 측은 윤 이사장은 공직재임 중 양극화대책 마련 등 동반성장을 위한 경제정책을 주도했던 인물로, 사람중심의 경제성장 실현을 위해 신보를 책임 있게 경영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대희 신임 이사장은 재정경제부 기획관리실장, 대통령비서실 경제정책수석비서관, 국무조정실장(장관급) 등 폭넓고 다양한 공직을 경험한 바 있다. 또한, 경원대·가천대 경제학과 석좌교수, 한국거래소 사외이사로도 활동하는 등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두루 겸비하고 있어 경제·금융 분야 전반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