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세계 스포츠 경기를 한눈에 보는 'LIVE스코어'

사진=네이버 앱(라이브스코어) 검색화면 캡처
사진=네이버 앱(라이브스코어) 검색화면 캡처

한국인으로 역사상 두번째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손흥민(첫번째는 맨유시절 박지성)에 대한 뉴스 보도와 국내 스포츠팬들의 응원이 지속되고 있다. 또한 축구 외에도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한 국내파 선수들의 경기 상황과 승패에 따라 열광하는 국내 분위기도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국내 스포츠 리그의 호응은 물론 해외 스포츠 리그까지 관심이 몰리는 가운데 각종 해외 경기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LIVE스코어' 앱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LIVE스코어'는 야구(KBO, MLB, NPB), 축구(유럽축구, EPL, 라리가, 분데스, 챔스, K리그 등), 농구(NBA, KBL, WKBL), 배구(V리그), 아이스하키, 미식축구, 테니다, e스포츠(LOL, 스타2) 등 전 종목 실시간 스코어와 경기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포츠 통합 스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브스코어 어플 실행화면. 사진=이상호 기자
라이브스코어 어플 실행화면. 사진=이상호 기자

경기 시작전 라인업은 물론 실시간 경기 상황과 종료 후 경기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고 직접 응원 댓글을 통해 특정 팀을 응원할 수 있고 사용자들끼리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다. 

또한 날짜별로 모든 스포츠리그 경기 일정과 기록, 순위들을 제공하고 주요 스포츠 뉴스도 볼 수 있으며 구장별 실시간 날씨도 제공한다.

아울러 운영진들이 주요 경기마다 직접 1~2줄의 코멘트를 통해 경기 내용을 알리고 있어 이용자들과의 소통도 이어가고 있다.

한편, 'LIVE스코어'는 네이버 앱리뷰에서도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10일 현재 총 50,899건의 리뷰가 달려있으며 별점 평점은 5점 만점에 평균 4.3을 기록해 높은 평점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