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웃튜브’ 구독자 50명에 경품 제공

사진=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  中
사진=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 中

우리은행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의 SNS 홍보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올해 1월 유튜브(Youtube)에 브랜드 미디어 채널로 ‘웃튜브’를 개설해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 개를 운영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웃튜브와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 신청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웃튜브의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녀 직원이 출연해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조회수 150만회를 기록중이며, 현재 시즌3가 진행되고 있다. ASMR의 형식으로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콘텐츠인 ‘3초 딥슬립 ASMR’시리즈도 인기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면서 “이용자들 사이에서 웃튜브가 금융정보를 재미있고 쉽게 보여준다는 호평이 있다”고 말했다.

윤정애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