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3일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제품인 'T전화'와 'B box'를 공개했다.
 

먼저 SK텔레콤이 서비스 혁신 아이템으로 첫 선을 보인 'T전화'는 음성과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통화' 중심의 각종 기능을 '통화 그 이상의 똑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T 전화를 통해 고객들의 통화 이용시 각종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T 전화는 2월 출시 예정 단말기에 첫 탑재하고 이후 국내 주요 제조사 단말에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고객은 'T전화'와 제조사의 전화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T 전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이 약 100만개의 번호를 바로 찾아내 알려준다. 또 가장 가까운 순서로 검색결과를 보여주며, 업체 홈페이지, 지도 등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을 때 누가 어떤 목적으로 전화했는지도 알 수 있다. 동일한 업체로부터 같은 전화를 받았던 사람들과 번호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 사업자 '에바인'과 협력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수신 화면에 'oo은행, 카드 가입 권유' 등의 내용이 표시된다. 통화 후에는 평가를 남길 수도 있다.
 

이밖에도 T 전화는 통화 키를 누르면 키패드 대신 자주 통화하는 사람을 먼저 보여주는 것, 통화 상대와 나눈 대화 및 약속을 통화 종료 후 바로 메모할 수 있는 것, 레터링·이미지콜 등 통화 관련 기능을 클릭 한 번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것들로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선보인 B box는 IPTV와 VOD는 물론 고화질 영상 통화, 홈 모니터링, 가족간 SNS, 클라우드 서비스 등 홈 미디어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OS 기반 '홈 허브 기기' 이다.
 

B box는 사용자 이용 패턴을 잘 반영한 UI를 제공한다. 또 B box 이용자끼리 고화질 영상 통화 등을 통해 가족간 소통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홈 모니터링으로 자택 보안을 강화할 수도 있고, 업부·취미생활도 B Box를 이용하면 변리해진다.

B box의 IPTV 이용료는 월 1만 900원이며 셋톱박스 임대료는 월 3,000원이다.

SK텔레콤은 올 한해 최고의 네트워크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제 생활에서 데이터 상품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 혁신 경쟁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박인식 사업총괄은 “2014년은 LTE 성숙기 진입으로 인한 고객들의 소비패턴 변화는 물론 미래성장 영역을 향한 경쟁의 격화 등이 예상된다”며 “SK텔레콤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네트워크 품질을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라는 본원적 가치 기반의 경쟁 패러다임을 완성하고 마켓 리더쉽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