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미제시  

SK증권은 28일 희림에 대해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해 그린 리모델링 및 스마트의료 인프라 발주 증대로 인해 수주 증가가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미제시했다. 

SK증권 신서정 연구원은 "희림은 녹색건축을 위한 설계부문에서 BGDS(BIM+Green Design Studio)를 운영 중인데 실제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정부종합청사 등에 대한 그린 리모델링 기획설계에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법을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면서 "더불어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관련해서도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업실적 및 투자지표. (제공=SK증권)
영업실적 및 투자지표. (제공=SK증권)

이어 "의료기관의 경우 공종 특성상 설계가 복잡해 진입장벽이 높은 사업인데, 희림은 의료시설을 전담하는 전문 설계팀을 운영해 국공립 의료시설 및 국내외 중대형병원 등의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음압 격리 병동으로 알려진 서울 의료원 설계 건축사가 희림"이라고 덧붙였다. 

신 연구원은 "희림은 데이터센터 설계 전문팀을 신설해 IT기술 및 에너지효율설계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수행 전문성을 축정 중"이라며 "LG U+ 프로젝트 설계 및 디지털리얼티 프로젝트 CM, 대구 정부통합전산센터 CM 등을 들 수 있는데, 향후 시행사, IT 회사와 협업해 개발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내 및 글로벌 스마트시티 발주도 늘고 있는데, 베트남 뚜띠엠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및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기본설계를 한 실적이 있고, 국내서도 이번 세종 스마트시티에 LG CNS 컨소시엄에 참여해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만, 업계 평판대비 인지도가 아쉽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